닫기

학회소개

인사말

home>학회소개>인사말

“새로운 조경학회, 변화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사)한국조경학회 제 25대 회장 조경진

존경하는 한국조경학회 회원 여러분들.

한국조경학회는 조경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단체로, 1972년 창립 이후 한국조경의 학문적 토대를 마련하고 발전을 견인해왔습니다.

2022년은 학회 설립 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한국조경학회를 설립한 선배들의 에너지와 열정을 다시 살리겠습니다. 레거시를 바탕으로 지난 50년의 성취를 정리하고 미래 50년을 준비하는 초석을 마련하겠습니다.

첫째, 2022년은 한국조경 50주년, 1992년에 열렸던 IFLA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2022년 세계조경가협회(IFLA) 한국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한국조경이 도약하는 지렛대로 삼겠습니다. 전시, 출판, 포럼 등의 콘텐츠로 조경의 위상을 제고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둘째, 한국 조경의 미래 50년을 위한 비전 플랜을 수립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의견을 토대로 중단기 로드맵을 만들겠습니다. 기후위기, 그린인프라, 녹색일자리, 재해예방과 건강 등 미래 이슈에 대응하는 연구의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셋째, 미래 세대 조경인을 키우는 일과 조경 알리기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여러 분야의 조경가와 조경에 대한 정보를 대중에게 쉽게알리기 위해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홍보 전략을 마련하고 실행하겠습니다.

소통하고 공감하는 조경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만들겠습니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조경학회 제 25대 회장 조경진

맨위로
닫기